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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제1장 총칙
  • 제1조 (목적)
  • 이 이용약관(이하 '약관')은 KABE(한국윤리경영학회) (이하 '학회'라 합니다.)이 제공하는 인터넷 관련 서비스(이하 '서비스'라 합니다.)의 이용과 관련하여 '학회'와 '회원'과의 권리, 의무 및 책임사항, 기타 필요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 제2조 (이용약관의 효력 및 변경)
  • 1) 이 약관은 '한국윤리경영학회 사이트'에서 '회원'가입 시 게재되거나 공지된 내용에 '회원'이 동의함으로써 효력을 발생하며, 합리적인 사유가 발생할 경우 관련법령에 위배되지 않는 범위 안에서 개정될 수 있습니다.
    2) 본 약관은 '한국윤리경영학회 사이트'의 각 개별 사이트에 대해서도 효력이 발생하며, 각 개별 사이트 고유의 서비스를 이용할 경우 본 약관의 내용과 함께 각 개별 사이트 약관 또는 해당 서비스에 게재된 가이드라인이 적용되며, 그러한 모든 가이드라인은 본 약관에 언급됨으로써 본 약관의 일부가 됩니다.
    3) '서비스' 이용과 관련한 별도의 세부 이용약관이 존재하는 경우 해당 약관의 효력이 본 약관보다 우선합니다.
    4) '학회'는 이 약관을 변경할 수 있으며, 변경된 약관은 서비스 화면에 게재하거나 기타 다른 방법으로 이용자에게 공지함으로써 효력을 발생합니다.
    5) 약관의 변경 사항에 동의하지 않는 '회원'은 '서비스' 이용을 중단하고 이용 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 제3조 (용어의 정의)
  •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1) 회원 : '한국윤리경영학회 패밀리사이트'에 접속하여 이 약관에 따라 '학회'의 '서비스'를 이용하는 고객을 의미합니다.
    2) 아이디(ID) : '회원'식별과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원'이 정하고, '학회'가 승인하는 영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의미합니다.
    3) 패스워드 : '회원'의 정보보호와 회원 확인 등을 위한 '회원'자신이 설정한 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의미합니다.
    4) 게시물 : '회원'이 '서비스'내에 회원이 올린 문자, 동영상, 화상 등의 정보 형태의 글, 사진, 동영상 및 각종 파일과 링크 등을 의미합니다.
  • 제4조 (이용신청 및 이용계약의 성립)
  • 1) 이용계약은 '회원'이 되고자 하는 이용자가 약관의 내용에 동의를 한 다음 '학회'에서 정의한 회원정보를 작성하여 회원가입신청을 하고 '학회'가 승인함으로써 체결됩니다.
    2) '학회'는 가입신청자의 이용신청에 대하여 승인을 원칙으로 합니다. 단 '학회'는 다음 각 호의 경우에 대하여 이용신청을 거절할 수 있습니다.
    1.이용신청에 필요한 사항을 양식에 맞게 기재하지 않은 경우
    2.실명인증이 되지 않았거나, 타인의 명의를 사용하여 신청한 경우
    3.등록 내용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4.사회의 안녕질서 또는 미풍양속을 저해할 목적으로 신청한 경우
    5.기타 '학회'가 별도로 정한 이용신청 기준에 부합되지 않는 경우
  • 제5조 (아이디와 패스워드 관리에 대한 의무)
  • 1) '회원'에게 부여된 이용자번호(ID) 및 비밀번호의 관리소홀, 부정사용에 의하여 발생하는 모든 결과에 대한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2) 자신의 아이디가 부정하게 사용된 경우 '회원'은 반드시 '학회'에 그 사실을 통보하고 '학회'의 안내에 따라야 합니다.
    3) 제2항의 경우에 해당 '회원'이 '학회'에 그 사실을 통지하지 않거나, 통지한 경우에도 '학회'의 안내에 따르지 않아 발생한 불이익에 대해서 '학회'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 제6조 (학회'의 의무)
  • 1) '학회'는 관련법과 본 약관이 금지하거나 미풍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지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서 노력합니다.
    2) '학회'는 개인정보보호를 위해 보안시스템을 구축하며 개인정보보호정책을 공시하고 준수합니다.
    3) '학회'는 설비에 장애가 생기거나 멸실 될 때에는 부득이한 사유가 없는 한 지체 없이 이를 수리 또는 복구 합니다.
    4) '학회'는 이용고객으로부터 제기되는 의견이나 불만이 정당하다고 객관적으로 인정될 경우에는 적절한 절차를 거쳐 즉시 처리하여야 합니다. 다만, 즉시 처리가 곤란한 경우는 이용자에게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통보하여야 합니다.
  • 제7조 (회원의 의무)
  • 1) '회원'은 회원가입 신청 또는 회원정보 변경 시 실명으로 모든 사항을 사실에 근거하여 작성하여야 하며, 허위 또는 타인의 정보를 등록할 경우 일체의 권리를 주장할 수 없습니다.
    2) '회원'은 본 약관에서 규정하는 사항과 기타'학회'가 정한 제반규정, 공지사항 등 '학회'가 공지하는 사항 및 관계법령을 준수하여야 하며, 기타 '학회'의 업무에 방해가 되는 행위, '학회'의 명예를 손상시키는 행위를 해서는 안됩니다.
    3) '회원은 주소, 연락처, 전자우편 주소 등 이용계약 사항이 변경된 경우에 해당 절차를 거쳐 이를 '학회'에 즉시 알려야 합니다.
    4) '학회'가 관계법령 및 '개인정보보호정책'에 의거하여 그 책임을 지는 경우를 제외하고 '회원에게 부여된 아이디의 비밀번호 관리 소홀, 부정사용에 의하여 발생하는 모든 결과에 대한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5) '회원'은 '학회'의 사전 승낙 없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영업활동을 할 수 없으며, 그 영업활동의 결과에 대해 '학회'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또한 '회원'은 이와 같은 영업활동으로 '학회'가 손해를 입은 경우, '회원'은 '학회'에 대해 손해배상의무를 지며,'학회'는 해당'회원'에 대해 '서비스' 이용제한 및 적법한 절차를 거쳐 손해배상 등을 청구할 수 있습니다.
    6) '회원은 '학회'의 명시적 동의가 없는 한 서비스의 이용권한, 기타 이용계약상의 지위를 타인에게 양도, 증여할 수 없으며 이를 담보로 제공할 수 없습니다.
    7) '회원은 '학회' 및 제3자의 지적 재산권을 침해해서는 안됩니다.
    8) 위 사항을 어기고 발생한 영업활동의 결과 및 손실, 관계기관에 의한 구속 등 법적 조치 등에 관해서는 '학회'가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제8조 (서비스 제공)
  • 1) '서비스'의 이용은 연중무휴, 1일 24시간을 원칙으로 합니다. 단, '학회'의 업무상이나 기술상의 이유,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가 일시 중지될 수 있으며, 이러한 경우 '학회'는 사전 또는 사후에 이를 공지합니다.
    2) '학회'가 '회원'에게 제공하는 '서비스'는 '유료서비스'와 '무료서비스'로 구분 되고, 각 '서비스'는 몇 개의 하위 '서비스'로 구분되어 제공될 수 있습니다.
    3) 유료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학회'가 공지한 내용에 대해 별도의 이용의사 표시를 해야 합니다.
    4) '서비스'의 유료화에 대한 시기, 요금체계 기타 관련사항에 대해서는 '학회'가 별도 공지하는 것으로 합니다.
  • 제9조 (서비스 변경)
  • 1) '학회'는 상당한 이유가 있는 경우 운영상, 기술상의 필요에 따라 제공하고 있는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2) '학회'는 무료로 제공되는 서비스의 일부 또는 전부를 '학회'의 정책 및 운영의 필요상 수정, 중단, 변경할 수 있으며, 이에 대하여 관련법에 특별한 규정이 없는 한 '회원'에게 별도의 보상을 하지 않습니다.
  • 제10조 (게시물에 대한 권리 및 책임)
  • 1) '한국윤리경영학회 사이트’내의 모든 게시물에 대한 저작권은 '학회'에 귀속됩니다.
    2) 단, '회원'이 '서비스'내에 게시한 '게시물'의 저작권은 해당 게시물의 저작자에게 귀속됩니다.
    3) 이 경우 '학회'는 '회원'의 게시물을 가공, 편집할 수 있는 권리를 가지며, '서비스'에 해당 게시물을 게재하는 '회원'은 이 권리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됩니다.
    4) '회원'은 '서비스'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를 가공, 판매하는 행위 등 '서비스'에 게재된 자료를 상업적으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
  • 제11조 (게시물에 대한 이용제한)
  • 1) '학회'는 다음 각 호의 경우에 대하여 '회원'에게 사전통지 없이 게시물을 삭제할 수 있습니다. 1.다른 회원이나 타인을 비방하거나, 프라이버시를 침해하거나, 중상모략으로 명예를 손상시키는 내용인 경우
    2.서비스의 안정적인 운영에 지장을 주거나 줄 우려가 있는 경우
    3.범죄적 행위에 관련된다고 인정되는 내용일 경우
    4.학회의 지적재산권, 타인의 지적재산권 등 기타 권리를 침해하는 내용인 경우
    5.학회에서 규정한 게시기간을 초과한 경우
    6.기타 관계법령에 위반된다고 판단되는 경우

    2) 2007년 7월 27일부로 시행된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대한 법률 시행'에 의하여 '서비스'의 게시판 댓글/글쓰기의 경우, 제한적 본인확인제에 따른 본인확인 절차를 거치지 않은 이용자의 경우, 게시물 작성에 제한을 받습니다.
  • 제12조 (정보의 제공 및 광고의 게재)
  • 1) '학회'는 '회원'이 서비스 이용 중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한국윤리경영학회 사이트'의 다양한 정보에 대해서 전자우편등을 통한 방법으로 '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으며, '회원'은 원하지 않을 경우 가입신청 메뉴와 회원정보수정 메뉴에서 정보수신거부를 할 수 있습니다.
    2) '학회'는 '서비스'의 운영과 관련하여 서비스 화면, 홈페이지, 전자우편 등에 광고를 게재할 수 있으며,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이용자는 광고게재에 대해 동의하는 것으로 간주됩니다.
  • 제13조 (계약의 해지)
  • 1) '회원'이 이용계약을 해지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회원' 본인이 온라인상의 지정된'서비스'를 통해 '학회'에 해지신청을 하여야 합니다.
    2) '회원'이 고의적인 행동으로 인하여 서비스에 지장을 초래한 경우, 서비스를 이용하여 타인에게 피해를 주거나 미풍양속을 해치는 행위를 한 '회원'의 경우 '학회'는 사전통지 없이 이용계약을 해지하거나 또는 기간을 정하여 서비스 이용을 중지할 수 있습니다.
  • 제14조(서비스 이용에 따른 책임제한)
  • 1) '학회'의 '서비스'는 정보제공이 목적이며, '학회'는 '회원'이 '서비스'이용과 관련하여 발생한 어떠한 손해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2) '학회'는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중단에 따른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3) '학회'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이용의 장애에 대해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4) '학회'는 '회원'이 '서비스'를 통하여 게시, 게재, 전자우편 또는 달리 전송한 내용물에 따른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제15조 (약관 외 사항에 대한 규정 및 재판관할)
  • 1) 본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에 대해서는 전기통신기본법, 전기통신사업법 및 전자거래기본법,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등 관계법령과 그 외 '학회'가 정한 서비스의 세부이용지침 등의 규정에 의합니다.
    2) '서비스'이용으로 발생한 '학회'와 '회원'간의 분쟁에 대한 소송은 한국윤리경영학회의 소재지를 관할하는 법원을 관할법원으로 합니다.
  • *부칙
  • (시행일) 이 약관은 2000년 1월 1일부터 시행합니다.
    (개정시행일) 이 약관은 2008년 10월 1일부터 시행합니다.